생활정보 관련

여름 빨래 냄새 없애는 법 : 5가지 초간단 꿀팁

재벌세세 2023. 6. 27.

무더운 여름 장마철이 되면 세탁기를 열심히 돌려서 빨래를 했는데, 빨래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면 정말 당황스러운데요, 몇 가지 팁을 살펴보겠습니다.

 

빨래냄새


여름 빨래 냄새 없애는 법

1. 식초 이용 하기

마지막 옷을 헹굼시에 옷을 부드럽게 해 주고 냄새를 좋게 해주는 섬유유연제를 세탁 시에 같이 넣어서 많이 사용하는데요, 여기에 식초를 몇 방울 정도 떨어뜨려서 같이 사용해 주면 퀴퀴한 빨래냄새 제거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살균에도 효과적입니다.

 

식초

 

2. 베이킹소다 이용

화장실 청소나 과일, 야채 등을 씻을 때도 많이 사용하는 베이킹 소다는 아기 옷 등을 빨 때 세제와 반씩 넣어주면 옷이 하얗고 깨끗하게 세탁됩니다.

 

베이킹소다

 

3. 과탄산소다 이용

활동량이 많은 사람이라면, 양말의 꼬랑내가 얼굴을 찌푸리게 하는데요, 이런 양말이나 땀으로 범벅이 되어 쉰내가 나는 옷들은, 따로 따뜻한 물에 과탄산소다를 풀어 조금 불린 뒤에 세탁하면 빨래를 말렸을 때, 습기 많은 여름 장마철에 퀴퀴한 빨래냄새를 예방과 표백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과탄산소다

 

4. 세탁기 청소

세탁기를 사용하면서 청소는 주기적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습기와 더위 때문에 빨래에서 냄새가 나기도 하지만 더러워진 세탁조로 인해 냄새가 날 수도 있으니 시중에 팔고 있는 세탁조 클리너 등을 이용하여 세탁기를  주기적으로 청소해 줍시다.

 

세탁기 청소

 

5. 수건 말려서 세탁하기

수건을 쓰고 젖은 채로 방치하다가 세탁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그러면 세균이 번식하게 되어 같이 세탁하는 다른 빨래들도 오염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무더운 여름에는 더하겠지요. 조금 귀찮더라도 쓰고 난 젖은 수건은 말려서 보관하다가 세탁해야 합니다.

 

수건 건조

 

결론 및 요약

위에서 소개한 팁들을 잘 활용해 보고, 빨래를 널어둔 곳에는 선풍기를 약하게 틀어놓거나 제습기를 가동해 두면 좋고, 건조기에 말릴 수 있다면 건조기에 말리고, 건조기에 말릴 수 없는 빨래나 건조기가 집에 없다면, 간격을 좀 두어 빨래가 잘 건조할 수 있도록 통풍이 되게 만들어 주는 게 좋습니다.

 

 

반사회적 성격 장애, 사이코패스 소시오패스의 뜻 및 차이, MBTI - 리얼인포 블로그

사이코패스와 소시오패스는 비슷하면서도 다르고, 혼동하기 쉽습니다. 사이코패스와 소시오패스의 뜻과 차이점을 알아보고 대처법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rearinfo.com

 

급성 장염 원인 및 증상, 급성 장염 예방 - 리얼인포 블로그

급성 장염은 크게 나누어 감염성 장염과 비감염성 장염의 2종류가 있습니다. 감염성 장염이란, 어떤 미생물이 장에 감염되는 것으로 발병하는 장 질병의 총칭입니다.

rearinfo.com

 

여름 장마철 습기 제거 방법 : 집안 습기 잡는 방법

이번주말부터 장마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장마철이면 높은 습도로 불쾌지수도 올라가고 새로 빨아둔 옷들도 눅눅하게 돼서 곤란할 때가 많습니다. 요즘은 제습기 등으로 간편하게 집안 습기를

moowall.co.kr

 

장마철 신발 관리법 팁(정보) 알아 봅시다

덥고 습한 장마철에는 자주 내리는 비로 인해 신발이 빗물에 자주 젖기 쉽습니다. 젖은 신발을 잘 관리해주지 않으면 신발의 변색과 변형이 쉽게 일어나고, 신발에서 악취가 나기도 하며 세균등

741.moowall.co.kr

 

전자 레인지 청소 한방에 냄새제거 : 전자렌지 청소

자주 쓰는 만큼 전자레인지는 청결하게 관리 가정마다 거의 매일 사용하게 되는 것이 전자레인지입니다. 간단하게 데우는 것부터 다양한 음식을 해 먹을 수 있는 주방 아이템입니다. 감자, 고구

741.moowall.co.kr

댓글